fnctId=bbs,fnctNo=166
명지대학교, 외국인 학우와 함께하는 '안산 벚꽃길 따라 플로깅' 진행
- 작성일2025.04.17
- 수정일2025.04.17
- 작성자 강*환
- 조회수665

명지대학교(총장 임연수) 인문캠퍼스 명지사랑봉사단은 지난 4월 11일(토), 외국인 학우들과 함께하는 ‘안산 벚꽃길 따라 플로깅’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학우들에게 한국의 환경보호 문화를 소개하고, 지속 가능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하며 각국의 환경보호 문화와 생활방식에 대해 자연스럽게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인문캠퍼스 학생회관 1층 소강당에서 출발식을 가진 후, 홍제천을 따라 안산 벚꽃길까지 도보로 이동하며 진행됐다. 총 7개 조로 나뉜 참가자들은 다양한 코스를 돌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고, 교수진과 학생, 교직원이 함께 어우러져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에 참여한 이동훈(융합소프트웨어학부 21)학우는 “외국인 학우들이 한국의 환경 보호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 다른 문화권의 환경 인식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전했다. 봉사단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함께 지속 가능한 봉사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명지사랑봉사단은 앞으로도 환경 보호 실천과 함께 다문화 교류를 확대해 나가며, 지속가능한 봉사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