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비대면수업 수강 및 수업참여 안내
- 작성일2020.12.03
- 수정일2020.12.18
- 작성자 최*현
- 조회수9700
1. 수강신청 일정
(1) 정규
신청기간 : 2020.11.23(월) ~ 11.27(금), 10:00-17:00
신청방법 : 수강신청시스템(class.mju.ac.kr)에서 직접 신청
등록기간 : 2020.12.01(화) ~12.03(목), 08:00-22:00 (등록기간내 미등록시 수강신청과목 자동 삭제)
(2) 추가
신청기간 : 2020.12.14(월)~12.15(화), 10:00-17:00
신청방법 : 정규 수강신청방법과 동일
등록기간 : 2020.12.17(목), 08:00-22:00 (등록기간내 미등록시 수강신청과목 자동 삭제)
(3) 변경
신청기간 : 2020.12.21(월)~12.22(화), 09:00-15:30
신청방법 : 소속 캠퍼스 학사지원팀 방문 (교내 하나은행 종료시간이 16:00이므로, 15:30까지 학사지원팀 방문)
등록기간 : 2020.12.21(월)~12.22(화), 09:00-16:00 (등록금을 현금으로 준비하여 교내 하나은행에서 직접 납부하며, 계좌이체 불가)
2. 수업기간 : 2020.12.21(월)~2021.01.12(화)
3. 수업유형 파악 : 본인이 수강신청한 교과목의 수업 진행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첨부파일 참조).
4. LMS 수업 수강방법 및 안내사항
(1) 수강 사이트 : http://lms.mju.ac.kr
(2) 로그인 방법 : 본인의 교내 Myiweb(통합로그인) 아이디 / 패스워드 동일
(3) 모든 회차별 수업동영상은 시청가능 기간을 반드시 확인
(4) ID 적용 시기
① 정규 및 추가 신청기간의 수강신청자 : 2020.12.21(월) 오전 10시 부터 수강가능(재수강으로 인한 이메일 신청자 중 수강신청이 입력된 자 포함)
② 변경 신청기간의 수강신청자 : 2020.12.21(월) 신청자는 12.22(화) 오전 10시부터 수강 가능
2020.12.22(화) 신청자는 12.23(수) 오전 10시부터 수강 가능
③ 변경기간에 신청한 학생은 2020.12.25(금)까지 출석 인정.
(5) 출석안내
① 성적은 수업일수 5분의 4 이상을 출석한 자에 한하여 인정됩니다. 출석 미달 수강생은 F등급입니다.
② 온라인(LMS) 교과목은 모든 기록을 데이터로 저장합니다.
출석 미달 시 무조건 F학점 처리가 되며, 성적구제 방법이 없습니다. 졸업반 학생들은 특히 이점 유념하여 출석 관리에 주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출석 인정 : 매 주차 지정된 출석 인정기간 안에 포함된 차시(콘텐츠)의 강의 시간을 모두 수강해야 출석이 인정됩니다.(이어보기 가능)
④ 출석 확인 : 매 주차 강의를 수강 후, 수강과목 목록에서 ‘출석’을 클릭하여 해당 주차의 출석을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주차별 지각, 결석, 미출석 부분은 모두 ‘결석’으로 인정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5. 실시간 화상강의(webex, 기타시스템) 수강방법 및 안내사항
(1) 수업시간 준수
실시간 화상강의(Webex, Zoom 등)는 배정된 시간표상의 수업요일 및 수업시간에만 강의가 진행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수강방법
Webex: 아래 안내에 따라 계정생성 후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클릭하여 수강하여야 수강내역이 기록됨
기타시스템(Zoom 등):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클릭하여 수강
(3) Webex 계정생성(webex로 진행되는 강의 수강자는 계정생성 후 로그인 필수)
① 계정 생성이 불필요한 경우 : 2020-1학기, 2020 하계 계절수업, 2020-2학기 중 1회라도 Webex 계정을 사용한 학생
② 계정 생성이 필요한 경우 : 2020-1학기, 2020 하계 계절수업, 2020-2학기 중 Webex 계정을 한번도 신청 안한 학생 또는
Webex 계정을 신청 후 활성화 버튼을 클릭 안한 학생(새로운 이메일로 신청 후 활성화 버튼 클릭)
③ 계정 생성 절차
가. 정규 신청기간의 수강신청자 : 2020.12.03(목)~12.11(금) 자정까지 http://naver.me/xAaBmaxd (네이버폼)에 자료입력
나. 추가 신청기간의 수강신청자 또는 위 "가"번의 기간에 해당 자료를 미입력한 학생 : 2020.12.14(월)~12.16(금) 자정까지 http://naver.me/xAaBmaxd (네이버폼)에 자료입력
다. 변경 신청기간의 수강신청자 또는 위 "가"번과 "나"번 기간에 해당 자료를 미입력한 학생 :
2020.12.21(월)~12.22(화) 16:00까지 http://naver.me/xAaBmaxd (네이버폼)에 자료입력
라. 네이버폼 자료 입력 완료 -> 입력일 기준 3일 이내(토, 일 제외)로 cisco webex에 계정이 등록되어 계정 활성화 안내메일 발송 ->
안내메일의 activate 버튼을 클릭하여 패스워드(PW) 등록 후 로그인(이메일로 통보가 없을 시 본인의 이메일 수신함 중 스팸메일함을 확인)
마. webex로 진행되는 화상강의는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따라 수강하되, 필히 로그인하여 수강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