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회사 소개
명지가족회사란?
산학협력중심체제인 가족회사 운영함으로써 기업과 대학이 ‘가족’과 같은 유대와 신뢰를 바탕으로 기술·경영지도 및 공동연구,학생 현장실습 등의 실질적인 상호간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시스템
- 대학은 고급 연구 인력과 시설 장비 및 기술/경영정보를 제공하고, 가족회사의 수요에 맞춰 교육과정을 개편하는 등 졸업생을 기업에 취업과 연계
- 기업은 대학과의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부족한 R&D 역량을 확충하고,우수한 인력을 조기에 확보하는 효과를 기대
목적
상시적 산학 네트워크 구축
-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류와 모니터링을 통해 기존의 산발적·지역적 협력으로는 기대하기 어려웠던 실질적 성과 도출이 가능
연구성과 사업화 촉진
- 대학 내 TLO 역량 강화/민간투자기관 참여유도/산학협력 기술지주회사 도입
기업과 대학의 수익 구조개선 및 새로운 수익원의 창출
- 주로 간접비에 의존하는 기존의 수익 구조를 개선하여 공동시설장비이용, 기술이전, 사업화 및 투자유치를 비롯한 기술지주회사 설립 등 새로운 수익원 창출 필요하며, 자체 기술력 보유나 기술개발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기술력 확보
대학이 지역의 혁신중심으로서 역할
- 지역의 산업 발전 및 유관기관 협력 시스템 구축 등 명지대학교가 지역의 혁신 중심으로 자리매김
운영사업
산학연계 연구과제 및 산학협력 인적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 산학연계 연구과제 제안서 작성 및 기타 산학협력 사업 제안 지원을 통한 상호 발전적 관계 구축
-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관계자 및 관련 전문가 초청 특강 등 인적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인력교류
- 현장실습, 취업연계, 기업체 임직원의 겸임교수 활용, 대학 전임교원들의 가족회사 자문 및 기술지도 체제 구축
기술혁신 지원 및 자문
- 공동기술개발, 기술이전, 교수와 기업의 1:1 맞춤형 현장 기술지도 및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상시 모니터링 체제 구축,
- 기술/경영/마케팅 등 Total Solution 제공, 개발 기술에 대한 기술료 확보(기업의 실질적인 수익창출과 연계)
정보교류
- 동종 및 이종 업계의 교류 기회 제공(정보교류를 위한 기본 시스템 구축)
교육지원
- 산학협력 기반 맞춤교육 시행
- 기업 참여 교육프로그램 구축, 기업체 임직원에 대한 재교육 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
- 학생들의 현장실습 지도, 장학금 기탁 등 대학 인력 양성에 주도적으로 참여
연구장비활용
- 수요조사 바탕의 공동장비 구축 및 시설, 장비 공동 활용
지원제도
지원제도 | 운영내용 | 운영계획 및 계획 |
---|---|---|
경영지원 | 종합행정 지원 |
|
만남의 장 마련, 기술교류회 개최 |
|
|
Web Service 지원 |
|
|
경영컨설팅 지원 |
|
|
연구 DB 제공 |
|
|
산업체 인력교류지원 |
|
|
기술지원 | 기술개발 |
|
기술이전, 기술자문 |
|
|
기술사업화 |
|
|
교육지원 | 산업체 재교육 |
|
공용장비 교육 |
|
|
세미나 및 특강 |
|
|
장비지원 | 공용장비 활용지원 |
|
가족회사 대상
- 산학공동연구개발과제(기술개발과제) 수행 기업
- 기술지원 대상 기업
- 교육지원 대상 기업
- 컨설팅지원 대상 기업
- 현장실습(Co-op) 참여기업
- 공동기기원 회원사
- 창업보육센터 및 쥬네브 입주기업
- MOU 체결기관 회원사
가족회사 가입안내
-
STEP 01
가족회사 가입신청
-
STEP 02
협약체결 동의
-
STEP 03
접수(이메일)
-
STEP 04
담당자 확인
-
STEP 05
승인
-
STEP 06
가족회사 가입완료
문의처
-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산학협력관 3층 산학기획팀
- 연락처 Tel : 031-330-6888 Fax : 031-330-6123
- 이메일 www123@m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