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목표
① 예술적 감성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창의적 융합 콘텐츠의 다양한 실험을 제시하고 만화 창작표현 기법을 익혀 만화예술의 창달에 기여할 글로벌 전문인력 혁신 인재를 육성
② 21세기 문화콘텐츠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애니메이션, 디지털웹툰 및 실감콘텐츠 등의 뉴미디어 산업의 실용적인 직무역량 중심의 소프트웨어형 글로벌 융복합 전문인력을 양성
교육과정
전공영역 | 이수구분 | 학습과목명 | 학점 | 시수 | 학습비 | 강의계획서 다운로드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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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 | 실습 | |||||||
만화예술 | 전공필수 | 기초디자인 | 3 | 2 | 2 | 450,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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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예술 |
전공필수 | 만화예술학 | 3 | 3 | 0 | 450,000 | ||
만화예술 |
전공필수 | 일러스트레이션Ⅰ | 3 | 3 | 0 | 450,000 | ||
만화예술 |
전공필수 | 카툰Ⅰ | 3 | 3 | 0 | 450,000 | ||
만화예술 |
전공필수 | 컴퓨터그래픽Ⅰ | 3 | 2 | 2 | 450,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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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예술 |
전공필수 | 드로잉Ⅰ | 3 | 1 | 4 | 450,000 | ||
만화예술 |
전공필수 |
애니메이션Ⅰ |
3 |
1 |
4 |
450,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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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예술 |
전공선택 |
만화스토리작법 | 3 |
2 |
2 |
45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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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예술 |
전공선택 | 만화창작Ⅰ | 3 | 1 | 4 | 450,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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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예술 |
전공선택 | 만화창작Ⅱ | 3 | 3 | 0 | 450,000 | ||
만화예술 |
전공선택 | 만화콘티뉴이티 | 3 | 3 | 0 | 450,000 | ||
만화예술 |
전공선택 | 인체표현기법 | 3 | 3 | 0 | 450,0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