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하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논어에 학여불급(學如不及, 배움의 길은 끝이 없다)이라는 고사 명언이 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100세 시대로 대변되는 현대 사회는 삶의 모든 영역에서 지속적인 혁신과 평생학습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은 급변하는 시대적 요구와 환경변화에 발맞추어 양질의 열린 교육과 평생학습의 장을 제공하는 사명을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은 한국 최고의 명문 사학 평생교육기관입니다. 1986년 국내 대학 최초로 학점은행제 시범기관으로 교육부 인가를 받아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이래 음악, 체육, 사회복지, 아동교육, 무용, 경영, 행정, 상담, 미술, 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걸출한 인재들을 배출해왔습니다.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수많은 동문들은 자랑스러운 명지인의 전통이자 우리 사회를 보다 풍요롭게 하는 버팀목이라 자부합니다.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기 위한 학점은행제 학위과정과 직무 능력 함양 및 다채로운 삶의 즐거움을 위한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인생 3모작 시대를 맞이하여 시니어센터를 개설한 바, 풍부한 실무 경험과 이론 지식을 겸비한 전문 교수진이 실용적이며 수준 높은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도전 속에서도 급변하는 직무환경과 고령화시대를 능동적으로 선도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으로 약속드립니다.
미래를 향한 첫 발걸음,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명지대학교 인문미래교육원장 김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