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I. (전공기초)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I-I. (기초활용) 창의적, 체계적 사고 능력을 업무와 관련한 문제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
I-II. (문제해결) 논리적 모델링을 통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I-II. (문제해결) 논리적 모델링을 통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II. (전공실무)
실 세계의 문제들을 분석, 설계, 구현하고 이를 관리 운영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II-I. (분석설계) 최신의 소프트웨어 모델링 도구들을 사용하여 컴퓨터공학 문제를 분석/설계하는 능력
II-II. (구현능력) 설계된 컴퓨터 시스템을 구현하고, 테스트하는 능력
II-III. (관리능력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II-II. (구현능력) 설계된 컴퓨터 시스템을 구현하고, 테스트하는 능력
II-III. (관리능력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III. (직업정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화합 능력 및 윤리관을 갖추도록 한다.
III-I. (화합능력) 구성원들 간에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협동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능력
III-II. (윤리관)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해하고 관련 윤리, 법률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능력
III-II. (윤리관)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해하고 관련 윤리, 법률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능력
IV. (국제경쟁력)
외국어 능력, 세계 문화 이해 및 컴퓨터공학 국제 표준 이해를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도록 한다.
IV-I. (국제소통) 영어 등의 외국어를 사용하여 외국인과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
IV-II. (국제역량) 영어 등의 외국어로 된 컴퓨터 분야의 신기술 관련 서류 및 표준안 등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IV-II. (국제역량) 영어 등의 외국어로 된 컴퓨터 분야의 신기술 관련 서류 및 표준안 등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