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후기(2022년 8월 졸업)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절차 및 방법 안내
- 작성일2022.06.07
- 수정일2022.06.15
- 작성자 김*은
- 조회수4641
2021학년도 후기(2022년 8월 졸업)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절차 및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수여식에 차질이 없도록 일정에 맞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 절차
1. 논문제목 변경신청서 제출 (2022.06.13 ~ 2022.06.16 까지 myiweb 입력 -> 논문심사결과보고서와 함께 2022.06.17 16:00까지 제출)
- 논문심사신청 시 기재한 논문제목과 심사 후 확정제목이 다를 경우 신청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위청구논문 -> 제목변경신청
- 신청서 작성 후 출력본에 지도교수, 심사위원장 날인 후 대학원교학팀 제출(논문심사결과보고서와 함께 2022.06.17 16:00까지 제출)
- 종합정보시스템 입력 논문제목, 심사 결과보고서 및 종합요지 심사보고서 기재 논문제목, 하드카피 논문제목 모두 일치
※ 영어논문명 모든 단어의 첫글자는 반드시 대문자로 작성(전치사, 관사, 접속사 제외)
※ 영문성명 표기법 준수
2. 논문서식
- 첨부된 논문서식(국문은 첨부1-1, 영문은 첨부1-2)을 참고
- 영문학과명은 첨부1-3을 참고하여 정확히 기재
- 첨부1-4 논문작성지침 요약본 참고
3.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 첨부2-1 학위논문온라인 제출 메뉴얼 및 첨부2-2 유의사항 참고
- 제출기간 : 2022.06.22(수) ~ 2022.07.08(금) 까지
- http://dcollection.mju.ac.kr 로그인 후 논문파일 제출
dCollection 메타정보 입력/학위논문작성지침 교육 미 이수시 로그인 불가
-> 교육이수관련 안내 공지글 참조(http://asq.kr/zd8OoIEI3)
- 1~3일 후 승인여부 확인(로그인 후 확인 가능)
- 승인 후 파일제출확인서, 저작물이용허락서 출력
- 반드시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제본 의뢰
4. 논문 유사성 검사(turnitin)
- 첨부3-1 논문유사성 검사 안내 및 첨부3-2, 3-3 Turnitin 상세이용 메뉴얼 참고
- http://www.turnitin.com/ko/home →회원가입→클래스명, 클래스 ID, 클래스 PW 입력
- 유사도 검사를 위한 파일을 '제출' 후 최종검사결과페이지(독창성보고서) 및 디지털수령증 제출
5. 유사도 검사결과 15%초과 학생
- 본인의 연구 출판물로 인한 15% 초과 학생 제출서류
1) 첨부3-4 유사도 겸사결과 확인서
2) 출저가 명기된 페이지 사본
3) 상세내역이 포함되어있는 최종검사결과 전페이지(본인의 논문은 제외하고 프린트)
- 그 외 사유로 15% 초과 학생 제출서류
1) 첨부3-4 유사도 겸사결과 확인서
2) 관련 증빙(해당학생에 한해 제출)
3) 상세내역이 포함되어있는 최종검사결과 전페이지(본인의 논문은 제외하고 프린트)
6. 논문제본 의뢰 (첨부4 참고)
- 크기, 표지색상, 내지, 제목, 순서, 날짜, 인준서 및 제출 부수 확인
- 필히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승인이 된 경우 제본
7. 박사학위 통계조사(교육부 주관) (첨부5 참고)
- 교육부 실시 학위취득자 통계조사
- 온라인 설문 응답
- http://www.narastat.kr/emdh 에서 응답 후 조사완료증 제출
8.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 동의서 1부 (첨부6 참고) 및 학위청구논문 이용허락동의서(첨부6-1)
- 비공개인 경우에는 반드시 기간과 사유를 적을것
- 디콜렉션 제출당시 체크한 공개여부와 일치해야함
- 학위청구논문 이용허락동의서는 공개인 경우에만 작성할것
9. 논문제출(~2022.7.15)
- 제출기한 : 2022.7.15
- 제출책수 : 4권(석사, 박사 동일) - 최소 3권은 인준서 원본
- 제출장소 : 양 캠퍼스 대학원교학팀
* 학위논문 제출서류 목록(2022.7.15.금 16:00까지)
1. 논문인쇄본 4권 제출(최소3권 인준서 날인 원본)
2.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파일제출확인서 1부
3.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저작물이용허락서 1부
4. 유사도 최종검사결과페이지 1부
5. 유사도 검사 후 디지털수령증 1부
6. 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유사도 검사결과 15% 초과자)
7. 통계조사 완료증(박사) 1부
8.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동의서 1부
9. 학위논문이용허락서 1부(논문 공개자만 제출)
- 첨부파일
-
- [필독]논문인쇄본 제출절차 안내.hwp
- 첨부1-1 국문 논문서식.hwp
- 첨부1-2 Eng Thesis Format.doc
- 첨부1-3 학과 전공 학위명.xlsx
- 첨부1-4 논문작성지침요약본.hwp
- 첨부2-1 학위논문온라인제출 매뉴얼.hwp
- 첨부2-2 학위논문온라인제출 시 유의사항(주요사례별).pdf
- 첨부3-1 논문유사성(Turnitin) 검사 안내.hwp
- 첨부3-2 Turnitin 상세 이용 메뉴얼.pdf
- 첨부3-3 Turnitin 상세 이용 메뉴얼(2).pdf
- 첨부3-4 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hwp
- 첨부4 학위논문 제본 전 확인사항.hwp
- 첨부5 박사학위 통계조사 메뉴얼.pdf
- 첨부6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동의서.hwp
- 첨부6-1 학위논문 이용허락 동의서(Thesis, Dissertation Copyright Agreement).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