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전기 수시 1차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안내

  • 작성일2024.12.04
  • 수정일2024.12.04
  • 작성자 유*석
  • 조회수171

모집 단위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모집유형

전 공 분 야

모집 인원

강의 장소

신입학

편입학

기록관리전공

전공별 약간명

인문캠퍼스

(서울)


석박사통합과정은 신입학만 모집

 

석사과정


모집유형

전 공 분 야

모집 인원

강의 장소

신입학

편입학

기록관리전공

스포츠기록분석전공

AI정보과학전공

전공별 약간명

인문캠퍼스

(서울)


편입학의 경우, 2학기 및 3학기 모집

심층면접에 의한 절대평가로 선발

[기록관리전공]석사 학위취득 시, 공공기록물관리법에 의거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자격 취득 가능

[스포츠기록분석전공] [AI정보과학전공]은 해당없음

 

지원 자격


모집유형

과정

지 원 자 격

비고

신입학

석사

1) 국내외 정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252월 취득 예정자

20252월 학사학위 취득을 하지 못할 경우 자동적으로 입학이 취소됨

2) 관련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박사

1) 국내외 정규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252월 취득 예정자

20252월 학사학위 취득을 하지 못할 경우 자동적으로 입학이 취소됨

2) 관련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편입학

석사

박사

[석사 2. 3차 학기 / 박사 2, 3차 및 4차 학기]

석사 및 박사 학위과정에 재학수료졸업한 자로서 학기당 9학점 이상 이수자

편입학생의 전적 대학원에서 이수한 학점은 석사과정은 18학점 이내,

박사과정은 24학점 이내에서 인정함

 


 

 

모집 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원 서 접 수

2024. 12. 5.() 09:00 ~

2024. 12. 13.() 17:00까지

진학 어플라이 인터넷 접수(https://www.jinhakapply.com)

구 비 서 류

제 출

 

(방문 등기

우편 제출)

2024. 12. 17.() 17:00까지

인터넷으로 접수 후, 출력한 원서와 구비서류를 함께 제출

방문접수: 인문캠퍼스(서울): MCC 3대학원교학팀(10350)

우편접수: 03674 서울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명지대학교 대학원교학팀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담당자 앞 (등기우편으로 발송)

진학어플라이에서 봉투 표지 인쇄 및 서류도착 여부 확인 가능

면 접 전 형

2024. 12. 21.()

면접 시각 및 장소는 추후 공지

합격자 발표

2024. 12. 27.() 14:00

명지대학교 홈페이지(www.mju.ac.kr) 공지

합 격 자 등 록 기 간

2025. 1. 3.() ~

2025. 1. 7.()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

(가상계좌 입금 가능)


 

구비서류 제출 안내

공통 제출 서류


- 입학지원서 및 수험표 각 1(진학어플라이에서 출력)

-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입학지원서 인터넷 접수 시 사진파일을 업로드한 경우에는 사진 제출 불필요

- 자기소개 및 학습계획서 1(진학어플라이에서 입력 및 출력)

기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제반 서류(선택사항)

-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


 

모집 전형별 제출 서류


과정

모집전형

제 출 서 류

석사

신입학

- 졸업(예정)증명서 1

성적 증명서 1

편입학

- 전적 대학원 재학()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

박사

신입학

석사 졸업(예정)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

석사 학위 논문 및 요약, 연구성과물(논문 졸업자에 한함)

편입학

전적 대학원 박사과정 재학()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

석사 학위 논문 및 요약, 연구성과물(논문 졸업자에 한함)


졸업예정자는 20252월 학위 미취득 시 본교 입학이 취소됩니다. 228일까지 졸업증명서를

우편으로 발송하여 자격 증명 필요

지원서 접수와 관련된 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 접수시간 (방문) : 평일 09:00 ~ 17:00 [점심시간(12:00~13:00), 일요일, 공휴일 제외]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원본 1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 원본 1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대한 학력조회용) 1

4) 인가대학 확인서

) 중국 외 해외 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각 영사관 문의)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 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 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 https://www.chea.org/search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의 학위기 사본 1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hsi.com.cn)

 

원서접수 방법

1. 진학어플라이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 http://www.jinhakapply.com)

2. 명지대학교 전문·특수 대학원 신()입생 선택

3. 유의사항 확인 및 원서작성

4. 전형료 결제(전형료 : 80,000)

5. 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6 제출서류 구비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

진학사 홈페이지

(http://apply.jinhak.com)

로그인

원서

작성

전형료

결제

원서 및

수험표 출력

제출서류

우편발송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