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첨부파일 확인 필수!)

  • 작성일2024.10.11
  • 수정일2024.10.29
  • 작성자 홍*영
  • 조회수751

2024-2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안내

 

석사학위 청구 논문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2025년 2(2024학년도 전기)에 졸업(졸업방법-논문졸업)을 원하는 경우에는 기일을 엄수하여 논문심사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작성 시 반드시 아래에 첨부된 첨부파일을 활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024-2 양식변경됨)

 

1. 신청 대상 졸업방법이 논문졸업인 “5학차 재학생 및 수료생(연구등록생)”

 

2. 논문심사비

납부금액 : 20만원

납부기한 : 2024. 10. 18.()

납부방법 계좌 개별 입금(본인성명 학과명예시:홍길동상담)

★ 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납부계좌 하나은행 : 521-910003-20804(예금주:명지대학교) 

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논문심사 세부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붙임 체크리스트 참조)


기간

내용

비고

10. 14.()

~

10. 18.()

논문심사 신청시,아래의필수선택 서류제출

(방문 접수 및 우편 제출 가능)

학위청구논문 제출승인서(필수)

연구윤리준수확인서(필수)

논문지도 과목 이수 확인서(필수)

논문제출학기 연장신청서(선택)

지도교수 변경신청서(선택)

외부심사위원 추천서외부심사위원용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은 필수 제출,,은 해당하는 경우에 제출

2025년 2월 졸업 희망 수료생은 연구등록신청서 제출 필수

*논문지도 과목 이수 확인서 제출 시 참고 사항


1) 논문지도 과목을 강 완료한 경우 - 성적표 제출

2) 논문지도 과목을 현재 수강하고 있는 경우 - 수강신청 내역 캡처


* 논문제출학기 연장신청서 제출 방법

hsy88@mju.ac.kr로 스캔본 제출

(타 서류는 이메일로 제출 금지)

11. 4.()

~

12. 11.()

학위청구논문 심사 진행

 

12. 13.()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마감

논문심사결과보고서논문심사보고서(심사위원별)

연구윤리강좌수료증

- 제목변경신청서(제목 변경의 기준은 띄어쓰기영문 대소문자특수문자 유무를 모두 포함하므로, 승인서의 제목과 하나라도 다를 경우 제출사항에 해당)

학위 청구논문 제출 승인서의 제목과 조금이라도 다를 경우 

"제목변경신청서" 필수 제출 

12. 23.(월)

~

2025. 1. 3.(금)

학위논문 dCollection 업로드 기간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교육 필수 이수 및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한 경우에만 dCollection 접속하여 업로드 가능

추후 별도 공지 예정

2025. 1.12.()

학위논문 최종본 4부 제출마감(심사위원 날인)

학위논문 최종본(제본) 4(원본3사본1).

dCollection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파일 제출 확인서

석박사 학위논문 공개여부 동의서학위논문 이용 허락 동의서

turnitin 디지털 수령증유사도 검사 확인서지도교수 확인서

 


*연구윤리강좌수료증 붙임 사이버 연구윤리 교육과정 수강 안내 참조


4. 학위명(국문영문) : 붙임 파일 참조

 

5.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방법 (방문 제출)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창조예술관 Y2612 대학원교학팀 산업대학원 담당자 앞

 

6. 유의사항

논문심사 시작 이전까지 [졸업방법 변경], [논문제출 연장] 신청 시 논문심사비

전액 환불이 가능하나, 논문심사가 시작된 이후에는 졸업방법 변경이 불가하고 논문심사비도 환불이 불가하므로 신청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 [특수대학원 논문작성 지침] : 학위논문 작성법 및 논문구성 순서제본 안내는 모두 작성 지침에 포함되어 있으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작성 시 반드시 아래에 첨부된 첨부파일을 활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024-2 양식변경됨)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