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졸업)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절차 및 방법 안내

  • 작성일2024.06.13
  • 수정일2024.06.13
  • 작성자 홍*영
  • 조회수303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졸업학위청구 논문 인쇄본 제출 절차 및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수여식에 차질이 없도록 일정에 맞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절차

 

1. 논문제목 변경신청서 제출 (논문심사결과보고서와 함께 2024.06.21.() 16:00까지 제출)

   - 논문심사신청 시 기재한 논문 제목(승인서에 기재한 제목)과 심사 후 확정 제목이 다를 경우 신청

   - 신청서 작성 후 출력본에 지도교수심사위원장 날인 후 대학원교학팀 제출

     (논문심사결과보고서와 함께 2024.06.21.() 16:00까지 제출)

   - 6/21(금) 이후에도 제목이 변경되는 경우, 7/12(금, 논문 인쇄본 제출 종료일)까지 제출 요망

    ※ 영문제목의 경우, 모든 단어의 첫 글자는 반드시 대문자로 작성(전치사관사접속사 제외)

    ※ 영문성명 표기법 준수

 

 

2. 논문서식

   첨부된 논문서식(국문은 첨부1-1, 영문은 첨부1-2)을 참고

   영문학과명은 첨부1-3을 참고하여 정확히 기재

   첨부1-4 논문작성지침 요약본 참고

 

 

3.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 첨부2-1 학위논문온라인 제출 매뉴얼 및 첨부2-2 유의사항 참고

   제출기간 : 2024.06.19.~ 2024.07.03.

   - http://dcollection.mju.ac.kr 로그인 후 논문파일 제출

     dCollection 메타정보 입력/학위논문작성지침 교육 미 이수시 로그인 불가

   -> 교육이수관련 안내 공지글 참조(https://buly.kr/5JKwGee)

   - 1~3일 후 승인여부 확인(로그인 후 확인 가능)

   승인 후 파일제출확인서저작물이용허락서 출력

   반드시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제본 의뢰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관련 문의는 도서관으로 연락 바랍니다. (교학팀에서는 답변 불가)

  


4. 논문 유사성 검사(turnitin)

   첨부3-1 논문유사성 검사 안내 및 첨부3-2, 3-3 Turnitin 상세 이용 매뉴얼 참고

   - kr.turnitin.com → 회원가입 → 클래스명클래스 ID, 클래스 PW 입력

   유사도 검사를 위한 파일을 '제출후 최종검사결과페이지(독창성보고서및 디지털수령증 제출

   유사도 검사 안내 공지 사항 확인(https://url.kr/if1hcq)

 

 

5. 유사도 검사 결과 15%를 초과하는 경우

   본인의 연구 출판물로 인한 15% 초과 학생 제출서류

   1) 첨부3-4 유사도 겸사결과 확인서

   2) 출저가 명기된 페이지 사본

   3) 상세내역이 포함되어있는 최종검사결과 전페이지(본인의 논문은 제외하고 프린트)

 

   그 외 사유로 15% 초과 학생 제출서류

   1) 첨부3-4 유사도 겸사결과 확인서

   2) 관련 증빙(해당학생에 한해 제출)

   3) 상세내역이 포함되어있는 최종검사결과 전페이지(본인의 논문은 제외하고 프린트)

  


6. 논문제본 의뢰 (첨부참고)

   크기표지 색상내지제목순서날짜인준서 및 제출 부수 확인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승인이 된 경우에만 제본

 

 

7.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 동의서 1부 (첨부참고)

   비공개인 경우에는 반드시 기간과 사유를 적을 것

   디콜렉션 제출 당시 체크한 공개여부와 일치해야 함

   학위청구논문 이용허락동의서는 공개인 경우에만 작성할 것

 

 

8. 논문제출( ~ 2024.07.12.)

   제출기한 : 2024.07.12.()

   제출책수 : 4권 최소 3권은 원본(복사본이 아닌, 도장을 직접 날인받은 것) 인준서 사용

   제출장소 대학원교학팀(창조예술관 6층 Y2612호)

 

 

9. 학위청구 논문 제출에 따른 지도교수 확인서 제출

   첨부파일 확인 필(1쪽만 작성 후 제출)

   석사/박사 해당 과정에 표 및 공란에 인적사항 기재 후 지도교수님 서명을 받아 제출

   학위논문 제출서류 목록( 2024.07.12.() 16:00 까지)

 

붙임

1. 논문인쇄본 4권 제출(최소3권 인준서 날인 원본)

2.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파일제출확인서 1

3.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저작물이용허락서 1

4. 유사도 최종검사결과페이지 1

5. 유사도 검사 후 디지털수령증 1

6. 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유사도 검사결과 15% 초과자)

7.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동의서 1

8. 학위청구 논문 제출에 따른 지도교수 확인서 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