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위과정 장학금 신청방법 >
1. 신청기간: 학기별로 별도 공지
2. 수혜자격 : “별표1. 교내장학생 선정기준”참조
3. 장학종별 및 제출서류
장학종별 |
제출서류 |
제출서류 발급 문의처 |
|
보훈장학금 |
1종 (본인/배우자) |
① 장학금 신청서 ②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
지역 주민센터 국가보훈처(1577-0606) |
2종 (손자녀) |
① 장학금 신청서 ② 대학수업료 등 면제 대상자 증명서 |
||
북한이탈주민보호장학금 |
① 장학금 신청서 ②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③ 학력인정증명서(신·편입생만) |
지역 주민센터 통일부(1577-1365) |
|
교직원복지장학금 |
① 장학금 신청서 ② 재직증명서 ③ 가족관계증명서(배우자 및 직계자녀) * 장학수혜자 형광펜 등으로 표시하여 서류 제출 |
⦁명지대학교 홈페이지>온라인서비스>증명서>교직원증명서 발급 |
|
동문장학금 |
① 장학금 신청서 ② 명지대학교 재학/졸업증명서 |
⦁명지대학교 홈페이지>온라인서비스>증명서>학생증명서 발급 |
|
특별장학금 |
① 장학금 신청서 ② 기타 증빙자료(각 과정 문의) |
|
※ 제출서류 주의사항
1) 모든 증명서는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증명서일 것
2) 장학금 신청서에 자필서명 및 주임교수 서명 필수
4. 제출방법
1) 이메일 제출
- 학위과정 : rerete07@mju.ac.kr
2) Fax 제출 : 02-300-1811
※ 제출 시 02-300-1809 로 수취 확인 요망
<전문교육과정 장학금 안내>
1. 신청기간 : 학기별로 별도 공지
2. 장학종류
가. 동문장학 : 본교 학부/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
나. 특별장학 : 재등록, 동반등록, 다등록, 수강후기 작성자
3. 신청서류 : 장학금 신청서 및 관련 서류
4. 신청방법 : 장학금 신청서 날인 후 교학팀에 방문 제출 또는 팩스와 이메일로 제출 가능
가. 팩스: 02-300-1811 (발송 후 수신 확인 필수)
나. 이메일: rerete07@mju.ac.kr
다. 담당 : 이진실 02-300-1809
5. 장학 수혜 자격
가. 동문 장학금 (실습비 제외 20% 감면)
- 장학금 신청서 + 명지대학교 재학/졸업증명서 제출
나. 특별 장학금 (실습비 제외 5% 감면)
- 장학금 신청서 + 관련 증빙 서류 제출
장학 종류 |
수혜 자격 |
제출 서류 |
재등록 장학금 |
* 이전 학기 수료 후 재등록 시 등록금 감면 (이전 학기 중도 환불자는 해당 없음) * 이전과 다른 수업 수강 시에도 지급 |
장학금신청서 (붙임 양식) |
동반등록 장학금 |
* 함께 등록하는 수강생 등록금 감면 * 동반등록인 전원 지급 * 동반등록인이 수강하는 수업이 달라도 지급 * 동반등록인 중 1명만 장학금신청서 제출 * 신규 수강생 필수 포함 |
|
다등록 장학금 |
* 2개 이상 수업 수강 시 1개 수업에 장학금 지급 * 장학 수여 수업은 수강생이 선택 가능 |
|
수강후기 장학금 |
* 개인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커뮤니티, 페이스북, 유튜브)에 후기 업로드 시 등록금 감면 (재등록 시 장학 지급) * 1개 후기 건으로 1회 장학 지급 * 장학금 신청 시 후기 작성한 게시글 링크 첨부 필수 (비공개 게시글/계정 불가, 업로드 후 삭제됨이 확인될 시 장학혜택 취소) * 해시태그 필수 :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취미 * 본교 계정 태그 및 언급 필수 (인스타그램 @mju_ice / 유튜브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페이스북 @IceSeoul MyongjiUniversity |
장학금신청서 (붙임 양식) + SNS 링크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 |
다. 특별 장학금 수혜 자격
라. 비고
- 특별 장학의 경우 10%까지 중복 장학혜택 지급 가능
- 계절교육과정은 장학혜택 지급 대상에서 제외
- 동문 장학 등 이미 10% 이상 장학혜택을 받은 수강생은 특별 장학 중복 수여 불가
- 전문교육과정 수강생에게만 해당
6. 문의 : 02-300-1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