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학기 모공(모여서 공부하자) 운영 및 신청 안내

  • 작성일2024.09.13
  • 수정일2024.09.13
  • 작성자 왕*희
  • 조회수179

1. 운영 방법

. 공동의 학습목표를 가진 5~7명으로 구성된 팀이 정해진 요일/시간에 5주간 함께 학습활동 진행

. 매 주차 학습활동을 마친 후, 이러닝 시스템(LMS) 과제란에 주간학습보고서 업로드

. 학습활동은 대면실시간 비대면 화상 채팅 형식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

 

2. 신청 기간 : 20240909() ~ 20240923() 10:00까지

 

3. 선발 인원 : 양 캠퍼스 합산 최대 100

캠퍼스별 지원 현황에 따라 선정된 팀의 비율이 상이할 수 있음


4. 참여 대상

. 정규학기 등록생(8학기, 건축학과의 경우 10학기) , 5~7명으로 구성된 팀
원칙적으로 휴학생, 수료생, 초과학기생, 졸업유예생, 대학원생, 외국인 유학생 중 학점교류, 방문 학생의

지원을 제한하고 있음. , 위 대상자 중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참여는 가능하나 장학금 지급이 불가함

소수 학생(장애인, 외국인 유학생)이 포함돼있는 경우, 명시 필수

:소수 학생 포함 팀의 경우, 정원 외 추가 선발할 수 있음.

. 교과학습 과목 (전공과목, 교양과목, 교직과목)

. 팀원 전체가 해당 학기 동일 강좌 이수(필수사항)

해당학기 수강생 대상 동일 강좌 인정기준 : 동일한 강좌번호 ,시험, 교재 동일한 경우 ex)영어1,영어2

1) 팀원 전체가 동일 과목을 모두 수강 중이어야 함.

2) 동일과목을 수강 중이라면 타학과 학생도 팀원으로 참여 가능

(A학과 A과목으로 동일 과목을 수강중인 B학과 학생이 있다면, 타 학과여도 A과목을 수강 중이므로 참여 가능함)

 

5. 신청 방법

. 명지역량통합개발시스템(MYiCap+) > 역량개발 > 비교과프로그램 > [24-2 모공] 페이지 내 신청

신청 시 제출 서류도 함께 업로드

. 팀원을 모두 모집한 후, 팀장이 대표로 신청

. 프로그램 내 중복 신청 불가

프로그램 참여시 1인당 1개 팀 참여 및 수료 인정 가능

지난 학기 활동 참여자 재참여 가능

. 학습 활동 형식이 대면인 경우, 개별적으로 사전에 학습 장소확보한 후 프로그램 신청을 해야 함

활용할 수 있는 학습 장소 예시 : 도서관 스터디룸, 학생회관 스터디룸, 과방 등

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학습 장소

캠퍼스

장소

인문

별도없음

자연

TL세미나룸(함박관 3Y9311) : 1회 최대 2시간씩 예약 가능

-이용시간 : ~9:00~16:30 (12~13시 점심시간 제외)

-신청문의 : 031-330-6225

6. 제출 서류

신청서(한글파일) - 팀당 1

직접 한글 파일(hwp)에 작성

필수 체크 항목 모두 표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신청 과목 수강 여부 등)

팀원 전원 서명 필수 포함

지도교수 서명 필수 포함


. 서명 시 유의사항 내용 미숙지에 의한 불이익은 센터 내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전자서명 형태의 비대면 방식이 사용 가능 (자필 서명 후 스캔한 서명 이미지 삽입, 마우스 및 태블릿 PC 이용한 날인 등)

텍스트(키보드)로 입력한 서명은 인정 불가

서명 인정 불가 ( X )

external_image

서명 인정 가능 ( O )

external_image


. 신청 시 팀장이 일괄 취합해서, 명지역량통합개발시스템(MYiCap+) 신청 시 한 개의 한글 파일로 업로드

파일명 : 캠퍼스_단과대학_학과_팀장이름_학번

예시) 인문_경영대학_경영학과_김명지_20230000.hwp

 

7. 선정 결과 발표 : 0927() 17:00 교수학습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 예정

 

8. 프로그램 세부 일정


주차

일자

비고

오리엔테이션

9/30()~10/6()

이러닝 시스템(LMS)을 통한 안내 자료 배포 및 비대면 오리엔테이션

공지 사항 및 활동 유의 사항 안내

팀장/팀원 전원 필수 참석

1주차

10/7()~10/13()

[학습활동 5회 인정 / 시별 최소 90분 이상]

매주 학습 활동 후 일요일까지 주간학습보고서 및 학습자료를 LMS 페이지 내 과제게시판에 제출

팀별 학습활동은 블렌디드(대면/비대면 혼합) 방식으로 자유롭게 진행

팀 관리 및 학습현황 모니터링, 문의 사항 지원(교수학습센터)

2주차

10/14()~10/20()

3주차

10/28()~11/03()

4주차

11/04()~11/10()

5주차

11/11()~11/17()

비교과 참여 주차

9/30()~12/6()

활동기간 중 교수학습센터 비교과 프로그램/공모전/대회 등 1회 이상, 학습역량진단검사 1회 필수 참여

보강주차

11/18()~11/24()

[] 결석이 있는 경우, 반드시 보강 주차에 보강학습활동 진행 후 주간학습보고서LMS ‘과제란에 제출

[개인] 결석 시 보충학습보고서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

[공통] 보강 횟수는 갹 최대 1회 가능

최종평가

11/25()~12/8()

최종활동보고서(지도교수님 친필서명 받은 후 제출), 비교과 참여 프로그램 이수증 제출, 학습역량진단검사 캡쳐본 제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참여

활동평가

12/9()~12/20()

수료자 선정

이수증 및 활동 장학금(10만원)

명지 마일리지 어우름 50점 지급


9. 주간학습보고서(보고서, 활동사진, 학습활동자료) 제출

. 매 주차 학습활동 후 정해진 기한 내에 주간학습보고서(보고서, 활동사진, 학습활동자료) 제출

. 제출방법: 이러닝 시스템(lms.mju.ac.kr) > 수강과목 > 비정규과목 > 모공 > 과제 게시판 > 해당주차에 업로드

. 제출 기한: 주차별 학습 활동 종료 후 해당 주차 일요일 자정까지

) 2024.10.07.()~10.13.() 사이에 1주차 학습 활동 진행 후, 주간학습보고서를 10.13.() 23:59까지 업로드

. 보고서 양식: 추후 이러닝 시스템(lms.mju.ac.kr) 공지 사항을 통해 업로드 예정

 

 

10. 활동 시 유의 사항

. 활동기간 : 2024.10.07.()~2024.12.08.()

팀별 5회 학습활동(1, 90분 이상), 비교과 프로그램 1회 참여, 학습역량 진단검사 참여, 최종 평가 포함

. 공지사항 : 교수학습센터(ctl.mju.ac.kr) 및 이러닝시스템(lms.mju.ac.kr) 상시 확인

. 활동방식 : 팀별 학습활동 진행은 대면과 비대면 중 택1하여 진행

1) 각 팀은 신청 시 제출했던 학습계획서내에 선택한 학습 형태로 학습활동 진행

. Three-Out 제도(활동 참여도) : 불성실 활동 참여로 판단되는 경우 각 주차별 경고 1회가 부여되며,

누적 3(3) 경고 시 수료 불가

() 경고 기준
1) 주차별 학습활동 시간이 90분 미만
2) 주차별 기한 내 주간학습보고서 제출 여부

3) 출석 사진 전체 또는 일부 미제출
2(시작, 종료) 모두 제출을 원칙으로 함.
4) 학습활동 사진 상 학습 환경 조성, 활동 참여 태도 등을 고려하여 교수학습센터 담당자가 판단하여 경고를 줄 수 있음

 

11. 수료 기준

. : 학습활동 5회 및 주간학습보고서, 최종활동보고서(지도교수님 서명 포함)제출
팀 학습활동 1회 결석시 보강주차기간에 학습활동 및 보고서 제출 시 출석인정 (미활동시 수료불가)

. 공통
1) 오리엔테이션 온라인 시청 완료
2) 학습활동 5 모두 참여 및 활동 학기 내에 교수학습센터 비교과 프로그램 1회 필수 참여

공모전/대회의 경우 예선 참가 시 인정됨.
3) 학습 활동별 주간학습보고서(5), 최종활동보고서, 비교과 이수증(수료증) 제출,

학습역량 진단검사 참여 후 캡쳐본 제출
4) 활동 학기 내 신청 교과목 수강 유지

활동 학기 내에 수강 철회를 한 경우 수료 불가

. 출석기준

1) [] 결석이 있는 경우, 반드시 보강 주차에 보강학습활동 진행 후주간학습보고서LMS ‘과제란에 제출

2) [개인] 결석 시 보충학습보고서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
3) 지각 2회는 결석 1회로 처리

4) 보강 횟수는 최대 1회 가능

 

12. 지도 교수 안내

활동하는 팀을 지도하시는 해당 과목 지도교수님께서는

신청서와 최종활동보고서의 지도교수 서명란에 서명하여 팀장에게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13. 수료자 지원 사항

. 활동 장학금 : 1인당 10만원

. 명지 비교과 마일리지 어우름 50점 지급

. 수료자 인증서 발급

 

14. 문의 및 참고

. 교수학습센터 02-300-1739

. 교수학습센터 홈페이지 http://ctl.mju.ac.kr

. 교수학습센터 이메일 ctl@mju.ac.kr

. 명지역량통합개발시스템(MYiCap+) http://myicap.mju.ac.kr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