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접수 안내 및 재수강 처리 요청

  • 작성일2025.11.18
  • 수정일2025.11.18
  • 작성자 송*란
  • 조회수43

2025학년도 2학기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접수 안내 및 재수강 처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가.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접수 시행 관련 사항

  1) 대상자 : 재학생

  2) 접수기간 : 2025. 11. 25.(화 )~11. 28.(금) 

  3)접수방법해당 학생이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으로 재수강 처리 신청 원서 (붙임1) 직접 제출


나.재수강 처리 시기 및 방법 

 1) 수기 신청 처리 

   가) 대상 교과목 

     - 폐지, 변경 등의 사유로 대체과목 지정이 필요한 교과목 

     - 학점교류 등으로 우리 대학교에 수강내역이 없는 교과목

     -2016년 이전 수강한 교과목 

   나) 시기 : 재수강 접수 기간 내 즉시 가능

   다)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성적 > 확정성적관리 > 성적정정(전체)에서 

               기취득한 교과목 클릭 후 성적 등급을 로 지정 후 저장


  2) 전산 일괄처리 

   가) 대상 교과목 ) 

      - 우리 대학교에 수강내역이 존재하며재수강 대상과목(이전 수강과목)과 

        현재 재수강 하고 있는 과목의 과목명 및 교과목 코드가 일치하거나 중복으로 설정된 경우

        (별도의 신청서 제출 없이 소속 교학팀에서 일괄 전산 처리)

   나) 시기 : 2025. 11. 26.(수 )부터 처리 가능 

             ※ 원활한 졸업사정을 위하여 신속한 재수강 처리 요망 

               (졸업예정자에 한해전산 일괄처리 시점 이전에 수기 처리도 가능)

    다)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성적 > 확정성적관리 > 재수강일괄정정

               에서 단과대학 설정 후 조회 및 실행



붙임  1. 서식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1부.

       2. 2025-2학기 처리 신청원서 제출 안내문 1부.

       3. 재수강 일괄정정 매뉴얼 1부.  끝.

첨부파일